SK텔레콤 유심보호서비스 신청해야하는 이유
SKT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이 타 기기로 무단 변경될 경우, 통화 및 데이터 사용을 자동 차단하고, 해외에서 유심이 부정 사용되는 것을 제한하는 무료 보안 서비스로 SK텔레콤 유심보호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심 정보가 유출되면 불법 유심 복제, 금융사기, 인증 도용 등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얼마 전 SK텔레콤 시스템이 해커의 공격으로 인해 일부 고객의 유심 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유심은 단순한 통화나 데이터 용도가 아니며 대부분의 본인 인증, 모바일 뱅킹, 패스(PASS) 앱 로그인, SNS 2단계 인증까지 유심을 기반으로 작동하는데 유심 고유식별번호(IMSI) 에는 이름, 주민번호, 결제 정보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SK텔레콤 유심보호서비스로 주요 기능은 비정상 인증 시도 자동 차단, 해외 로밍 차단, 무단 기기변경 차단하며 T월드 앱을 통해 유심보호서비스를 직접 신청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SK 앱 상단 검색창에 "유심보호서비스" 입력 후 검색 결과에서 "부가서비스" 탭 클릭하고, 서비스 상세 설명 확인 후 "가입" 버튼 클릭하고, 본인 명의 번호 자동 인식 후 가입 요청 화면으로 이동하여 "가입하기"를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SK텔레콤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후 자동으로 "로밍완전차단" 기능이 활성화되며, 해지는 별도로 설정해야만 가능하고, 유심보호서비스는 무료 서비스, 단 3분 가입으로 가능한 강력한 보안 조처를 합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해외에서의 무단 로밍 사용 방지와 도난·분실 상황에서도 정보 유출 위험 최소화하고, 기기변경 사기 예방을 위해서 꼭 필요하며 "나의 가입정보" 메뉴에서 유심보호서비스가 정상 등록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SK텔레콤의 유심보호서비스는 기본 설정만으로도 유심 보안이 적용되어 추가 비용이 들지 않으며 타 통신사(KT, LG)는 별도의 유심 잠금 설정이나 보안 앱 설치가 필요하며 유심은 가장 핵심적인 통신 보안 장치로 무료 제공입니다.
T월드 앱이나 홈페이지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고객센터 114, 유선에서 1599-0011로 신청하거나 SKT 직영점에 신분증 지참 후 방문 신청하여서 할 수 있고, 대리점은 신청이 불가능하므로 지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유심은 단순한 저장매체가 아니라, 사용자 앱 설치 정보, IMEI(고유식별번호), 문자메시지, 통화 기록, 인증 정보 등 스마트폰 내 모든 정보를 담고 있는 핵심 저장소로 SK텔레콤 유심보호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