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알레르기 검사 병원 어디로? 실비 가능해요!

자이드로 2025. 4. 15. 15:28

알레르기 검사 병원 어디로 가야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내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안과 등에서 받을 수 있으며 알레르기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두드러기, 천식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병원을 방문해 알레르기 검사를 진행하면 됩니다.

 

알레르기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특정 물질에 과민 반응을 보이는 상태를 말하는데 계절성 비염, 피부 두드러기로 고생하는 분들은 알레르기 검사로 MAST는 118종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으며 공단부담금과 실비 청구가 가능하며 검사비 최대 3만 원대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계절성 알레르기의 경우 안과적 눈 가려움 외 증상과 재채기, 코막힘, 가려움, 콧물의 소화기 증상, 가려움, 발진, 발적, 물집 등의 피부 증상이 있고, 머리 두통, 어지러움 등이 있으며 알레르기는 개인마다 반응하는 원인 물질이 다르게 때문입니다.

 

음식으로 인한 알레르기 증상은 소화기 증상(이 나타나는데 복통, 설사, 구토 증상이 있고, 입, 입술 또는 목구멍의 가려움 또는 붓기 증상의 경피적 증상, 코막힘, 재채기, 과한 콧물 흘림 등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같은 음식이어도 없다가도 생길 수 있습니다.

 

MAST 검사 결과 알레르기 판정 기준은 0부터 6단계로 3~4는 알레르기 있음이고, 5~6은 알레르기 심한 정도이며 0~2까지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지만 사람에 따라 증상은 미미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검사 결과는 병원에 다시 내원하여 확인하며 병원에 따라 3~1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MAST 검사 비용은 병원마다 검사 비용은 조금씩 차이 날 수 있지만 12만 원 내외이며 본인 부담금은 36,000원 내외로 최대 4만 원은 넘지 않으며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카드 전표), 진료비 세부 산정 내역을 챙겨 보험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하여 보험금 청구를 하면 됩니다.

 

실비보험 신청 후 주말 제외하고, 하루이틀 내 환급액이 나오는데 실손보험이 있고, 의사의 판단에 따라 검사했다면 의원은 1만 원, 병원급은 1만 5,000원, 종합병원은 2만 원을 공제한 나머지를 돌려줍니다.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기 반응은 꽃가루 등을 코로 흡입하는 경우, 고양이 등을 피부로 접촉하는 경우, 특정 음식을 먹었을 때 피부가 간지럽고 부풀어 오르거나 하는 것이 발생하는데 피를 뽑아서 여러 가지 알레르기 물질과 반응하는지 살펴보는 방식입니다.

 

알레르기 MAST 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하는데 진드기, 곰팡이, 음식, 화분, 동물털, 곤충 등이 알레르기 자주 나타나며 알레르기 검사 시 여부를 알 수 있으며 알레르기 검사 병원 어디로 가야 하는지 실비 가능한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