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간단하게!

자이드로 2025. 4. 10. 17:32

삼성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은 음성 분리를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이스룸(보룸)이나 보이스톡을 할 때 대화 소리 외에 잡음은 안 들리게 해주는 것으로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특정 앱의 소리를 다른 오디오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음악 앱은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재생하고, 유튜브 동영상 앱의 소리는 스마트폰 스피커에서 재생할 수 있으며 앱 소리 분리 재생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을 꺼리는 이유는 전화 통화, 알림 등 모든 음향이 스피커에 그대로 연결되기 때문인데, 특정 앱에서 나는 소리만 블루투스 스피커에 연결할 수 있다면 유용한 기능이 됩니다.

 

음악이나 동영상을 듣는 동안 다른 작업을 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고, 차량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듣고, 스마트폰의 스피커로 내비게이션 앱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서로 다른 두 가지 앱의 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는 기능이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입니다.

 

앱 소리 분리 재생 방법은 안드로이드 갤럭시 설정 앱을 열어주고, "소리 및 진동"을 클릭하고, 아래로 내려 "앱 소리 분리 재생" 클릭하여 "켜기"를 하게 되면, 애플리케이션 화면으로 이동되는데, 오디오 기기로 소리를 재생할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켜기 화면으로 이동하여, 오디오 기기를 무르면 되는데 앱은 최대 5개 선택할 수 있고,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블루투스 기기에선 선택한 음악 앱 소리만 재생되며, 나머지 앱의 소리나 알림의 경우 휴대전화로 소리가 울리게 됩니다.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설정을 하기 전에는 음악을 듣거나 강의를 들을 때 문자 메시지 알림음이 연결된 기기로 돌리면서 잠깐 소리가 작아졌다가 다시 제대로 재생이 되는 단점을 음악 감상에 방해받지 않고 계속 이어서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오디오 기기로 소리를 듣고 싶은 멀티미디어 앱을 선택하거나 없는 경우에 앱 추가를 이용하면 되겠으며 간단하게 설정해서 이용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니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