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패스 사용 방법 환급금 방법!

한 달에 15번 이상 대중교통으로 지하철, 광역버스, 마을버스, GTX 등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은 다음 달에 일부 금액을 돌려줘 지원하는 교통카드 종류로 성인부터 해당하며 K패스 사용방법 환급금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패스는 만 19세 이상 국민 중 한 달에 15번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으면 외국인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K패스는 고속, 시외, 공항버스, KTX-SRT 등 은 제외입니다.

 

K패스 카드는 내가 사용하는 카드사에서 발급받으면 되고, 카드를 발급받아 K패스 공식 앱 또는 누리집(korea-pass.kr)에서 회원가입 할 때 카드번호를 등록합니다. 회원가입 후 바로 사용하면 되겠으며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K패스 카드로 한 달에 15번 이상 대중교통을 타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1일~말일 이용 금액의 60회까지 해당하는 비용의 일부를 돌려주는데 일반 20%, 청년(19~34세) 30%, 저소득 53% 환급 지원을 해주는데 한 달에 5만 원 사용했다면 일반은 만원, 청년은 15,000원, 저소득층은 26,500원 돌려받습니다.

 

k 패스 사용 방법을 위해서는 원하는 카드사 선정 후 카드 발급을 하면 되는데 티머니, KB국민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에서 원하는 곳에 신청하면 나중에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의 환급 방식에 따라 청구할인, 계좌 입금, 결제금액 차감 등 지급 방식에 따라 자동으로 지급 처리되며 환급 금액은 대중교통 이용 후 최대 14일 이후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는 다음 달 결제 대금에서 차감되고, 체크카드는 연결된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는데 국민들의 대중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k 패스 사용 방법을 활용하셔서 환급금을 받는 것이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금액이 월 20만 원 이하인 경우, 전액을 기준으로 환급률이 적용되며 대중교통 이용 금액이 20만 원을 초과했다면, 초과한 이후부터의 이용 금액은 해당 금액의 50% 환급이 적용되며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거나, 구간 요금 등으로 환급 적용 액수가 달라집니다.

 

환급 방법은 별도의 절차 없이 알뜰교통카드와 마찬가지로 계좌에 바로 입금되므로 K패스로 시내버스, 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 교통수단을 많이 이용한다면 필요한 혜택으로 k 패스 사용 방법 환급금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