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5세 임플란트 가격 본인부담금 혜택!

임플란트는 안에(in) 심어 넣기(plant)의 합성어로 상실된 치아를 빼고 잇몸에 인공치아를 심는 것을 말하는데요. 65세 임플란트 가격 본인부담금 알아보겠습니다.

 

치아 관리를 잘한다고 해도 치아가 약한 사람의 경우 젊은 사람들도 임플란트를 많이 하고 있는데 65세 이상의 경우 임플란트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일반 65세 이상은 30% 본인부담금이 있고, 65세 이상인 분들에게 한 사람당 1회에 한해 최대 2개의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한 사람당 최대 2개의 치아까지 무료이고, 의료보호 2종에 가입한 경우에는 20% 적용되며, 의료보호 1종에 가입한 경우에는 10%의 본인부담금이 적용됩니다.

 

임플란트 2개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의사에게 복용 중인 약을 먹는 게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당뇨나 고혈압 등의 만성 질환을 가지고 계시거나 지혈이 어려운 약물을 복용 중이신 경우, 수술 후에 피가 잘 멈추지 않을 수 있어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임플란트를 시행하기로 한 경우, 치료 도중 치과를 변경하거나 이전할 수 없으며 보험 임플란트의 경우 필요한 범위 내에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 분들의 임플란트 수술 본인부담금 가격은 픽스처(임플란트의 뿌리 부분),지대주(기둥), PFM크라운(보철물)이 포함되며 병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치아 주변에 염증이 있거나 잇몸이 약한 경우 잇몸 개선을 위해 잇몸 치료를 진행하고, 잇몸뼈를 이식하는 작업을 거쳐 잇몸뼈가 건강하고 충분한 양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수술에 있어서 중요한 잇몸뼈가 부족한 상태라면 잇몸의 일부를 재건하고 뼈이식 술 후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지를 위해서 치실과 치간칫솔을 통해 청결하게 유지하고, 연 1~2회 스케일링 사후관리가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안정기에 들어갈 때까지 금주, 금연을 하는 것이 좋고,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임플란트 치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오복 중 하나라고 말할 만큼 노년기까지 사용해야 하는데 사람을 만나 대화를 할 때나 음식을 먹을 때 신경 쓰이는 부분으로 자신감에도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