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면서 아직 사회 활동이 가능한 60세 이상의 근로자들이 느는 추세로 60세 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는 사업주라면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의 지원 대상으로 만 60세 이상 근로자 수가 증가한 기업에 1인당 분기 30만 원씩 최대 2년 동안 최대 240만 원을 지원하여 고용지원금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은 우선지원대상기업과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분기별 월평균 피보험자 수 30% 범위로 하여 최 최대 30명까지 한도로 지원이 가능하겠습니다.
월평균 피보험자 수가 10명 이하인 기업은 60세 이상 3명까지 한도로 지원하고 있어 신청이 가능하므로 고령자를 고용하는 소규모 사업장이라면 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이상의 사업 운영 기간이 성립된 경우에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사업주가 고용센터에 분기별로 신청서를 제출한 후 지급 요건에 맞는지 검토하고 지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서는 원금 신청 분기에 대한 고령 근로자 명부 및 월별 임금대장과 신규 채용한 만 60세 이상 근로자에 대한 근로계약서 사본 등을 첨부서류로 제출합니다.
기본적으로 만 60세 이상의 조건이지만 최저 임금 미만을 받고 일하는 고령자는 제외되며 외국인의 경우도 고용 지원금을 받을 수 없고, 최초 신청 기한을 넘기면 지원금 신청이 안 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제출 및 사업장 소재지 관할 고용센터에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접수 처리가 완료되면 고용센터에서 2주 이내로 조건에 해당하는지 통보합니다.
사업체의 사장님 또는 본인이 60세 이상이라면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을 하셔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여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