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0대 주부 일자리 알아볼까요

나이와 상관없이 일자리를 구하고 계신 분들이 다양하지만, 중장년층 60대 50대 주부 일자리 할만한 게 없는지 정년 이후에 다시 재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용돈벌이 정도로 돈을 벌고 싶지만 일을 해야 생계를 유지할 수 있고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데 학교 및 공공시설 조리원으로써 근무시간도 적고 월급도 많이 주는 편으로 급식조리원입니다.

 

급식 조리원은 음식을 만들고 조리하는 일 음식을 만들고 조리하는 일로써 정부에서 급여를 받기 때문에 일반 사기업 조리원보다 근무 환경이 좋고, 단기간 조리원 대체 인력도 구합니다.

 

장기근속하게 되는 경우 장기근속 수당이 붙기 때문에 근무 기간이 길수록 급여가 늘어난다는 것과 방학 동안에는 의무적으로 휴가를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아이돌보미 서비스는 맞벌이 부부나 아이를 돌보는 데 어려움이 있는 가정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로 아이들을 키워봤다는 경험을 바탕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일반형과 영아 종일제는 임시보육 및 간단한 식사나 등을 부모가 올 때까지 제공하는 것이고, 종합형의 경우 시간제와 세탁, 청소, 식사 조리와 같은 일이 더해져 수당이 더 많습니다.

 

전국 지방선거, 국회의원선거, 대통령 선거 기간 동안 불법 선거행위를 단속하고 지도하는 일로써 선거관리 지원단이란 일로 선거일 3개월 전부터 근무자를 뽑으며 활동기간은 2~3개월입니다.

 

선거일이 다가오면 평소 근무시간 대 보다 새벽, 야간 근무를 할 수 있고, 외근이 있는 경우 외근 수당을 따로 주기 때문에 노동에 비해 고소득 알바로써 50대 주부 일자리로 추천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로 엄마와 아빠들이 모두 맞벌이로 일을 하게 되는 가정이 상당히 많은데 등·하원 도우미를 50대 주부 일자리로 학부모와의 시간을 충분히 상의하여서 근무하면 됩니다.

 

생활지원사란 노인 10명에서 15명 정도를 관리하는데 안부를 확인하고 전반적인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일을 주로 하는데 사실상 업무의 강도로 따지자면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외출 및 산책을 같이하거나 생활용품을 가져다드리는 일, 불편하신 곳은 없는지 전화하는 등의 업무이며 차상위 계층, 기초 연금 수급자, 기초 생활 수급자 등의 노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2023년에 새롭게 생긴 직업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눈이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이나 임산부 같은 분들과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병원 동행을 해주는 50대 주부 일자리입니다.

 

본인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더라도 사용할 수 없으며 대중교통 혹은 택시를 통해서 이동하게 되며 시간과 날짜에만 근무를 하는 탄력 스케줄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고령화 시대로 50대~60대 여성분들 중 자격증을 취득 후 요양보호사로 활동하는 분들이 많으며 시간제 근무 및 풀타임 근무 가능하고, 시험 난이도는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닙니다.

 

자격증이 있다면 좀 더 높은 보수를 받을 수 있지만 자격증이 없는 경우에는 간병인으로 근무를 할 수 있으며 50대 주부 일자리이면서 60대까지도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