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가 되면 친구를 만나기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평소에 일을 하는 게 아니면 하루의 시간이 길게 느껴지면서 취미생활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데 50대 여성 운동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갱년기의 나이대로 무기력해지고 화가 많아질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산책 및 등산을 50대 60대에게 추천합니다. 유산소는 물론 근력까지 챙기면서 야외활동을 하는 운동으로 좋습니다.
등산은 등산복과 트래킹화(등산화) 그리고 등산스틱 정도를 준비하면 되는데 계단이 잘 되어있거나 전문 산악인이 아니라면 일반 운동화와 운동복만 입고도 할 수 있는 취미생활입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으며 친구, 가족 또는 등산 동호회를 통해서 사람을 만나고 대화를 하면서 정상까지 올라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비즈니스로도 활용을 하기도 합니다.
50대가 되면 여성의 경우 폐경기가 오면서 더 이상 월경(생리)을 하지 않기 때문에 더 편하게 수영할 수 있습니다. 무릎관절이 안 좋아지는 경우가 많은데 무릎에도 좋은 운동입니다.
수영은 노년층 낙상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70대가 되어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폐 기능 향상에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관절에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요가 또는 필라테스는 여성에게 유연성과 몸매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으로 나이 상관없이 많이 하지만 몸이 점점 굳어져 가는 50대 여성에게 추천하는 운동이지만 남성도 하는 추세입니다.
명상이나 걷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어려운 것으로 꾸준한 걷기는 당뇨병, 고혈압, 비만 등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고, 편하게 옷을 입고 운동화를 신고 걸으면 됩니다.
헬스장에 가서 러닝머신을 이용한 걷기, 조깅, 런닝도 있고 홈트라고해서 집에서 혼자서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운동하는 것을 말하는데 본인에게 맞는 운동 영상을 찾아서 시도해 보면 됩니다.
다양한 스포츠 운동이 많이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체력 증진을 하면서 성취감을 주고 정신적으로 힘들 때도 도움이 되는 50대 여성 운동 추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