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의 경력 단절 여성분들이 많은데 자격증 취득 후 다시 재취업할 수 있는 직업으로 남자보다 여자가 높은 비율로 40대 여자 취업에 도움 되는 자격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산 세무회계 자격증으로 회사에서 세무, 회계 업무를 필수적으로 하는 곳이 많은데 경리 행정 분야 재취업을 할 수 있으며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여 70점 이상을 넘으면 합격합니다.
전산 세무회계 자격증은 전산세무 1급,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 전산회계 2급으로 이론시험이 30%, 실무시험이 70%의 비율로 출제하며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전산세무 1급 > 전산세무 2급 > 전산회계 1급 > 전산회계 2급의 순으로 난도가 높게 출제되고 있으며 회계관리 1급은 전산회계 1급과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분야로 취업을 원하신다면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함께 전산 세무회계 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사회복지사로 취업을 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는 1급과 2급으로 나누게 됩니다.
2급의 경우 전문대 이상 졸업자여야 하고, 1급은 국가자격증으로써 2급 취득 후 응시 자격이 주어지는데 고졸 이상은 학점은행제 온라인 사회복지 관련 교육을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할 수 있습니다.
30대부터 40대, 50대, 60대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응시자들로 취업에 유리한 국가자격증으로 나이 상관없고, 어려운 응시 자격이 없기 때문에 공부만 꾸준히 한다면 취득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입니다.
부동산 시장은 아직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영역이므로 유망한 직업이며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있으면 바로 부동산을 개업할 수도 있고, 취업도 다른 것에 비해 비교적 쉽게 하고 있습니다.
남자보다 여자를 선호하는 40대 자격증 취업으로 직업상담사는 실업급여, 국민 취업 지원제도 업무, 구직수당 업무 등 행정 서비스 일이 많은데 프리랜서로 일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업상담사 자격증으로 직업상담사 2급으로 시험은 나이,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1년에 3번 있고, 1차 5과목 필기, 2차 직업상담 실무로 실기 시험에 평균 60점만 넘으면 합격입니다.
그 외에도 여자 비율이 높고, 유망한 취업 자격증으로 요양보호사, 청소년 상담사, 청소년 지도사, 노인 심리상담사, 치매 관리사, 간호조무사 등이 있으며 40대 여자 취업 자격증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