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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 가입자명부 온라인 확인방법 발급?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에 가입한 정보가 기록된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는 퇴사자의 경력증명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신청하는 경우 기업의 근로자 확인을 위한 서류 발급이 필요할 때 온라인 발급을 받아서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볼 수 있습니다.

 

서류의 발급 일시 및 신청 기업정보, 사업장 관리번호, 사업장 4대 보험 가입자 명부, 가입자별 가입 시기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온라인 발급으로 인터넷에 "4대 사회보험 정보 연계센터"를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고용보험공단을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업장 회원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 사업장 명의 인증서로 로그인해야 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단에 증명서 발급에서 증명서 신청/발급을 누르면 증명서 발급과 관련된 안내 사항이 나오고, 확인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가입명세 청구서가 보이면 "사업장가입자명부"에 체크하고 신청을 누르면 현재 사업장에 가입 중인 전체 직원 명단이 나오게 됩니다.

 

가입자 명부 목록을 이름 또는 주민등록번호로 할지 선택하여서 신청하면 됩니다. 페이지가 바뀌면서 안내 팝업이 뜨면 닫기를 누릅니다.

 

새로고침 버튼을 시차 간격을 두고 4번 정도 눌러서 4개 기관이 모두 출력 가능으로 4개가 뜨면 증명서 출력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처리 오류 항목은 증명서에 해당 내용이 출력되지 않으므로 다시 신청해야 하고, 4대 보험 가입자 명부 인쇄창이 뜨면 확인 후 프린트합니다.

 

PDF로 저장하거나 웹팩스 발송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한번 발급받으면 인쇄가 한 번밖에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 관련 실적 증빙과 인건비 지원 사업을 받는 경우 인력의 고용 지속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