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지역별 출산지원금 장려금은!?

저출산 시대로 한국의 출산율이 낮아지고 있는데 출산장려금이란 출산한 가정에 지급하는 장려금으로 출산지원금을 지원하는 곳은 크게 정부와 지자체로 나누어져 있고, 중복 수령이 가능합니다.

 

부모의 소득이나 자산과 관련 없이 모두 받을 수 있으며 부모가 외국인이고 아이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고, 2024년 아동 연령에 따라 지급되는 지원금이 43% 증액되었습니다.

 

2024 지역별 출산장려금은 나이에 따라 0세는 매달 100만 원, 1세는 매달 50만 원을 받을 수 있으며 지자체 출산장려금은 지역별 지자체마다 상이하며 출산장려금 조건에 해당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부와 모가 해당 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거주하는 경우에 받을 수 있고, 주민등록상 해당 자녀 수만 인정되며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 신청하면 출산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4 지역별 출산장려금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매월 25일 신청한 계좌 통장으로 현금이 바로 지급이 됩니다.

 

출산장려금은 모든 지역에서 지원받을 수 있으나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이 지역별로 많이 다르다는 것이 특징으로 거주하고 있는 지역별로 지원하는 금액이 상이하므로 조회가 가능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아이사랑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 출산과 출산 지원금을 클릭하고, 검색창에 지역명을 검색하면 간단히 2024 지역별 출산장려금 조회가 가능하며 부모 급여, 양육 수당, 아동수당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임신부 건강관리수첩과 출생신고 증명서를 준비하고, 가까운 보건소나 보건지소에서 신청하면 되겠으며 2024년 지역별 출산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모두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