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관리 자격증으로 1급, 2급 중 직무 관련 자격증으로 또는 비전공자이지만 자격증을 취득하여 재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회계관리 2급 자격증 준비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가 공인 회계 자격증 중에 가장 난이도 낮은 자격증으로 1년에 2달에 한 번씩 시험 일정이 있으며 총 50분 동안 40문제를 풀게 되며, 70점 이상 일 경우 합격이고,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회계관리 1급 2급 차이로 1급은 회계의 기본 지식과 기업의 회계실무자 및 중간관리자로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시험으로 2급 시험보다 1급 시험이 난이도가 높습니다.
회계관리 2급은 회계로 처음 입문하시는 분, 비전공자분들에게 필요한 회계지식과 재무제표의 기본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자격시험으로 비교적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전산회계 2급의 난이도는 고졸 수준의 회계지식 정도만 있으면 가능하며 회계라는 분야가 진입장벽이 크게 느껴지지만 용어나 프로그램 다루는 데 익숙해지는 준비기간을 최대 1달 이내입니다.
용어가 이미 익숙한 관련학과 전공자나 한 번 이상의 수험 경험자라면 일주일 이내의 준비로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겠으며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는 것이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됩니다.
필기시험은 기업회계론, 세무 회계론에 대한 이론 지식을 요구하며, 문제는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복식부기 원리와 재무제표 작성, 세무조정 및 신고 등 정확한 개념과 계산능력이 필요합니다.
실기시험은 실무형으로 출제되며 KcLep 교육용 회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장부의 기장, 결산서 작성, 정보의 조회 등의 업무로 데이터 입력과 출력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겠습니다.
기업회계의 실무를 전산으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는 전산회계 2급 자격증으로 제조업, 서비스업, 도소매업 및 회계사, 경리사, 재무사 등으로 근무할 수 있겠으며 회계관리 2급 자격증 준비기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