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스뱅크 외화통장 만들기, 인출 방법!

토스뱅크 외화통장 만들기는 살 때도 팔 때도 환전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외화 투자할 때, 여행 갈 때 환전하기 좋은데 환율 알림 받기와 모으기로 환율이 떨어질 때 싸게 환전할 수 있으므로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트래블 카드는 기존 체크카드를 사용 안 하고, 추가로 새로 발급을 받아야 했는데 토스뱅크 외화통장 체크카드는 기존의 국내에서 쓰던 그대로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따로 신규 발급 필요 없이 외화 통장만 개설해서 연동하면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토스 외화통장은 외화에서 원화로 환전할 때도 환전 수수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외 ATM 기기에서 외화를 인출해야 할 때는 현지 ATM 출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현지에서 뽑을 땐 출금 전에 꼭 출금 수수료 확인을 해야 하고, 현지 주요 은행 ATM이면 대부분 수수료가 없습니다.

 

17종으로 미국 USD, 유럽연합 EUR, 일본 JPY, 영국 GBP, 캐나다 CAD, 호주 AUD, 뉴질랜드 NZD, 싱가포르 SGD, 홍콩 HKD, 중국 CNY, 스위스 CHF, 말레이시아 MYR, 필리핀 PHP, 인도네시아 IDR, 태국 THB, 베트남 VND, 대만 TWD 지원 통화입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만들기 방법은 토스뱅크 앱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이 필요하고, 최근 일로부터 은행 영업일 20일 이내에 다른 금융기관에서 입출금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신분증을 인증하고 약관을 동의하면 순식간에 외화통장이 개설 완료되는데 국내랑 해외에서 모두 쓸 수 있는 체크카드를 발급하면 토스뱅크 외화통장과 카드가 만들어지고, 인출도 가능합니다. 

 

토스 외환 뱅크를 결제계좌로 연결하면 토스 체크카드 결제 시 해외에서 외화 잔액이 부족하여 결제가 안 되는 경우 원화를 본인 명의 원화 통장 출금 계좌에서 인출해 외화로 자동전환 후 외화통장으로 자동 입금하면 해외 이용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본인 명의 토스뱅크 원화 통장 간의 송금만 가능하고, 타인 명의 토스뱅크 외화통장, 다른 은행 해외로부터 송금된 외화 등은 입금이 불가하고, 외화 환전은 1회 1,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국내 결제는 원화 통장, 해외 결제는 외화통장으로 구분되어 결제되는데 외화통장이 없다면 원화 통장에서 출금이 되고, 토스앱 - 토스뱅크 - 보유 외화 N개 - 통화선택 - 카드선택 후 인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