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알바는 문자로 지원 후 확정 문자를 받으면 셔틀이나 자차로 출근하면 되는데 셔틀은 알바 사이트 공고, 확정 문자 내에서 시간이나 장소 확인할 수 있으며 취소하면 패널티입니다.
센터마다 다를 수 있지만 확정 취소는 3일 정도 전에 문자를 보내야 하고 하루 전날이나 당일에는 취소가 안 됩니다. 무단결근 이후 다시 출근 신청을 할 때 신규 접수보다 뒤로 밀리게 됩니다.
취소 가능 시간 내에 취소 문자를 보내야 하고 만약 취소 문자 없이 결근 및 취소를 하는 경우에는 무단 결근으로 처리되어 패널티를 적용받아 추후 근무 배정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알바 후기로 한 달 이상 해본 결과 기존 출근자의 경우 출근율이 높은지, 무단 및 취소가 잦은지 여부를 따져 선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알바 신청을 한 후 취소는 자제해야 합니다.
알바 취소 문자는 확정 문자 메시지에 나와 있는 연락처로 근무일, 이름, 근무 취소를 문자로 남겨주면 되고, 답변은 따로 없으니 일괄적으로 취소 처리가 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출근 지원하고 당일 취소나 무단결근하면 다시 안 부를 거 같이 하지만 순번이 밀릴 뿐이지 불러주기는 하는데 지원 시 탈락하는 경우 일주일 정도 지난 후 지원하면 바로 됩니다.
출근 지원을 처음에는 대부분 문자로 받는데 센터나 업체마다 카톡으로 받을 때도 있고, 쿠펀치로 받기도 합니다. 알바 취소는 최대한 안 하는 것이 다음에도 지원하면 유리하겠습니다.
쿠팡 알바는 남자 여자 누구나 성인이라면 할 수 있으며 60세 이하의 나이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허브 상하차 업무 외에는 강도가 그리 높지 않아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음식 제공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