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알바는 다양한 연령대가 근무할 수 있고, 단기 알바, 장기 알바, 계약직으로도 쿠팡 알바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알바로 하는 일이 여러 가지인데 쿠팡 알바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인 이상 및 60세 이하로 채용이 되는데 미성년자는 제외되지만 만 18세 이상의 경우에도 많이 채용되는데 수시 합격한 고3 학생들이 알바로 지원하고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쿠팡 알바는 급여가 근무하고 다음 날에 바로 입금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쿠팡 단기 알바여도 일용직으로 분류가 되어 4대 보험 가입 대상자에 속해 약 10% 정도가 공제되고 입금됩니다.
쿠팡 알바 4대 보험에 가입을 원하지 않는 경우 7일 이하로 근무하면 되는데 7일 이하 근무여도 3개월 연속 근무 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므로 중간에 한 달 휴식을 두고 근무해야 합니다.
쿠팡 알바는 입고(IB: InBonud), 출고(Out Bound), 재고조사(ICQA), HUB 4가지의 종류가 있으며 입고는 물류센터로 입고되는 물건들을 검수하고, 바코드를 찍어서 각 위치로 진열합니다.
출고는 입고된 물건들이 원하는 장소에 진열된 후에 주문 수량에 맞추어 진열한 물건을 찾아서 포장하는 업무입니다. 진열된 물건을 찾아오는 업무로 보물찾기 하는듯한 재미가 있습니다.
재고조사는 재고조사가 필요한 물건 혹은 진열대를 확인하는 작업을 하게 되는데 꼼꼼하신 분들이하기 좋은은일로 40대, 50대 중장년분들도 많이 하는 알바이며 소수만 채용이 됩니다.
쿠팡 알바에서 제일 힘든 알바 종류로 HUB 업무입니다. 포장이 완료된 물건을 지역 등에 맞춰서 분류한 다음 다른 간선이나 택배사로 상, 하차를 하는 업무로 남자가 많이 채용됩니다.
쿠팡 알바 종류 중 허브가 급여가 가장 많다고 볼 수 있으며 반품 업무 역시 말 그대로 반품으로 들어 온 물품들을 처리하는 일을 담당하는데 반품 업무는 거의 없는 센터들이 많습니다.
지게차 운전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알바임에도 불구하고 매달 기본적으로 300만 원 이상의 수입을 얻을 수 있으며 지게차 운전에 대한 특별 인센티브가 있으므로 알바로도 좋습니다.
지원 업무는 사무 및 인사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물류센터 운영에 필요한 입고나 출고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하이브리드 업무는 입고, 출고가 결합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쿠팡 알바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