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드만 가지고 다니거나 삼성페이로 인해 카드도 안 가지고 다니는 경우도 많은데요. 카드 생활이 익숙해져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경우는 더 드문데 가끔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주말에 결혼식장이나 돌잔치를 갔을 때, 로또를 사야 할 때, 코인노래방을 가야 할 때, 오락실을 가야 할 때 이러한 이유로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스마트폰에 카카오페이를 이용합니다.
통장이랑 연동되어 있어 자동 충전하여 카톡으로 송금을 많이 하다 보니 현금을 쓸 일이 잘 없지만 급한 사유로 필요할 때 근처 ATM 기기를 찾은 후 카드 없이 출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친구끼리도 오픈채팅방에서도 내 이름(실명)을 밝히지 않고 닉네임으로 송금을 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기도 하는데 atm 출금이 된다는 건 얼마 전 우연히 알았는데요.
먼저 카톡에서 더 보기 -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가서 pay를 누르면 새로운 카카오페이 화면이 나오는데 맨 상단에 홈 자산 혜택 전체 4개의 카테고리에서 전체를 선택하여 눌러줍니다.
전체를 누르면 검색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atm 출금 검색을 하거나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더 보기" - "ATM 출금"에서 출금액을 입력하고, 인증 번호 요청을 눌러줍니다.
atm 기기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한 후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출금 인증 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출금액 확인과 함께 출금을 완료할 수 있으나 수수료 1,300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기본 1일 최대 30만 원이며 1일 최대 200만 원까지 한도이고, 해당 계좌로 송금하거나 충전하지 않아도 연결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되며 잔액 부족 시 충전 금액에 포함됩니다.
현금 뽑을 카드가 없는데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가까운 편의점(CU, GS25, 이마트 25, 세븐일레븐, 미니스탑),지하철, 마트에서 카카오페이 카드 없이 ATM 출금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