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홈 공인인증서 등록이란, 청약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공인인증서를 청약홈에 등록하는 것을 말하는데 본인 인증과 보안을 위한 전자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청약홈은 정부가 운영하는 공식 사이트로 청약홈 공인인증서 등록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청약하고 청약 정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청약홈은 다양한 종류의 주택을 제공하는데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행복주택, 임대주택 등을 청약할 수 있으며 청약홈을 이용하기 위해서 청약 자격이 있어야 하며 청약 자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으로 먼저 PC에서 청약홈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 공인인증서를 선택해 비밀번호나 보안카드를 입력하면 본인 인증이 됩니다.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 변경, 삭제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려면 등록 버튼을 누르고, PC나 USB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면 가능합니다.
모바일 공인인증서 등록하기는 청약홈 앱을 설치 후 회원가입을 후,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나 보안카드를 입력하면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개인정보 입력 후 약관에 동의하면 회원가입이 됩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는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 관리 메뉴를 선택하고,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PC에서 모바일로 공동인증서를 가져오기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 번호와 QR코드가 나타나는데 모바일 앱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선택하고, 인증 번호를 입력하면 PC에서 모바일로 공동인증서가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내보내기는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 관리 메뉴를 선택 후, 공동인증서 목록에서 PC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며 청약홈 공인인증서 등록 가져오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