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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는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에서 은행에서 직장인을 위한 금융 상품을 이용할 때 각종 서류를 작성하거나 이직할 때도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로 여권이나 비자를 발급받을 때 재직증명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재직증명서란 근로자가 해당 기관에 근무함을 증명할 때 사용하는 서식으로 인적 사항, 재직 사항 등으로 구성되는데 회사명을 비롯한 대표자, 대표전화, 재직기간, 근무부서, 직급 등의 내용이 재직 사항에 포함됩니다.

 

재직증명서를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정부24 사이트에서 재직 증명이라고 검색하면 발급 바로가기를 확인 할 수 있고, 경력증명신청서(근무 정보)를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발급할 수 있는데 자격 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 선택 후 홈 화면에 자격 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를 찾아 클릭한 후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리하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 후 가입증명서 발급 선택하고, 개인 인증 동의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가입 이력을 확인하고 발급한 사업장을 선택한 후 발급 방법을 선택합니다.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가입하는 4대 보험의 적용을 통해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이용해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전자민원 - 개인 민원에 포함되어 있는 증명서 발급란을 눌러줍니다.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면 가입 명세 조회, 예상 연금액, 보험료 결정 내역 등의 각종 서류 조회가 가능하며, 가입 증명서(국/영문)를 클릭하면 우리가 원하는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회사에 언제 입사하여 얼마만큼의 경력을 갖고 있는가에 대한 내용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재직증명서로 증빙될 수 있으며 프린터 발급하시려면 아래의 항목처럼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이 완료되면 필요한 경우 PDF로 저장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자격 득실 확인서로 재직증명서 대체할 수 있으며 일 발급 횟수가 총 10회로 제한되어 있고, 횟수 초과 시 지사나 고객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재직증명서는 개인 확인용, 공공기관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기타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본인의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되고, 각종 사이트에서 재직증명서 관련 무료 양식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회사와 관련된 경우 회사명, 소재지, 사업자번호, 본인의 직급, 재직기간, 근무 부서와 관련된 내용이 들어가야 하며 직장인 금융상품을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