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인생은 평탄하다가도 갑작스러운 작고 큰 사고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이 잠겨있는 경우에도 긴급전화는 가능합니다.
경찰서 112, 소방서(화재구조구급) 119, 간첩신고 113, 학교폭력 신고 및 상담 117, 해양재난신고 122, 사이버테러신고 118 이렇게 긴급번호가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전원 끄기, 다시 시작, 긴급전화가 나옵니다. 긴급전화를 누르면 긴급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긴급전화에는 가족 중 부모님이나 형제 또는 급할 때 부를 수 있는 친구의 번호를 따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의료정보 보기를 누릅니다.
의료정보를 추가하려면 연락처 앱으로 이동해서 화면 상단의 내 프로필을 누른 뒤, 의료정보를 누르세요. 라고 되어있으니,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갑자기 사람이 쓰러지는 경우 의식이 없이 병원으로 이송되었을 때 스마트폰이 잠겨있을 때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긴급전화 화면에서 아래 초록색 전화번호 패턴 모양이 있는 아이콘을 누릅니다. 추가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내 연락처 전화번호부가 보입니다.
가장 가까운 가족이나 아내, 남편 등 보호자를 긴급연락처로 검색하고 등록하여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사생활 때문에 대부분 스마트폰 잠금을 사용합니다.
사람의 앞일은 5분 앞을 알 수가 없습니다. 사고 또는 여러 가지 이유로 긴급연락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긴급전화 설정을 미리 해놓으면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