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자격증 따기에 도전하여 자격증을 따시는 분들이 많은데 공인중개사 자격증 재발급을 받는 방법으로 구청에 직접 가는 것과 인터넷으로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조회 방법으로 디지털 트윈국토 브이월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간편 로그인 후 서비스 메뉴에서 부동산중개업을 선택하고, 지역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중개업 사무소 혹은 중개사나 보조원 선택 후 상호 혹은 등록번호 등을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결과를 선택하면 부동산 중개업 조회 메뉴에서 영업 이력과 기본정보 등을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개업 사무소 혹은 중개사나 보조원 선택 후 상호 혹은 등록번호 등을 입력하면 소속 공인중개사 조회와 중개보조원 조회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공인중개사 자격증 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번호 조회는 자격증만으로는 조회할 수 없어 검색이 힘들고 영업하는 사무실이 있는 경우, 공인중개사 사업자등록번호 조회가 가능한 경우 등이라면 검색이 가능하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 여권용 증명사진 1매, 수수료가 필요하고, 카드 또는 현금을 챙겨 관할구청 민원실에 방문해서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인터넷 발급 방법으로 정부 24에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으로 재발급이 가능한데 홈페이지에서 검색란에 공인인증서라고 검색 후 공인중개사 자격증 내에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비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정보 관련 동의에 필수적으로 동의해야 하며 개인정보를 모두 기재해 주면 되는데 공인중개사 자격증 재발급 수수료는 800원이지만 부가세 포함된 금액 890원입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 또는 자격증을 잃어버리는 일은 흔하지 않지만, 충분히 있을 수 있으며 공인중개사 자격증 재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